본문 바로가기

Career

[한섬 취업] 온라인MD, 타임 상품기획MD 면접 후기

안녕하세요 리디예요! 이제는 나의 기록 공간을 사람들에게 공유하는 곳으로 바뀌었으니, 편한 말투로 진행할게요! 

아 ~~~ 한섬 공고가 떴다고 들었다. 어머나 벌써 2일밖에 안 남았네. 

그래서 그런지 요즘 블로그 유입자 수가 늘고 관련 문의가 많더라. 내가 좀 더 미리 써놓을걸 ㅠ

암튼 서류는 자신의 스토리로 넘겨야 하니까, 그 후에 보는 많은 사람들에게 도움이 되길 바람.

 

한섬 채용공고

 

일단 전문직과 일반직으로 나뉘는데, 나는 일반직에서만 경험이 있어서 그쪽으로 한정해서 알려드림.

 

일반직 공고

 

먼저 20년 상반기 채용에 온라인 MD를 썼어. 원래 1년 휴학 후 21년 여름에 졸업하려고 했는데, 코로나로 인해서 해외 체류 중에 갑자기 귀국하게 되어 12학점을 들으며 몇 군데만 써봤었고 그게 한섬이었음

인턴 경험도 없었기에 사실상 맨땅에 헤딩이었지 ㅋㅋㅋ 특히 패션, 그리고 온라인 엠디는 인턴이 중요하다고 생각함!

암튼 온라인 MD를 써서 서류, AI, 1차 면접을 붙고 그다음이 실무진 1:1 면접이었음.

아 근데 아직도 솔직히 이때 면접만 생각하면 개인적으로는 화가 남.

먼저 나는 온라인 MD를 지원했고 1차를 붙었는데 중간에 전화 와서 타임옴므 엠디로 면접을 보라고 했음 이런 경우 많다고 함. 암튼 장난? 나는 상품기획 엠디 할 생각이 없는데? 하지만 취준생은 을 중의 을. 그 기회를 버릴 순 없어서 일단 알겠다고 하고 면접을 준비함.

근데 실무 면접이 타임옴므 '21 S/S 상품기획이었음ㅋㅋㅋ하. 뭐 어찌어찌했는데 이거 다들 난장판으로 한다고 하더라

아니 그도 그럴게 대학생 신입을 뽑으면서 상품기획을 중간 면접에서 갑자기 시키면 어떡하라는 거지? 싶었음. 매우 욕 나왔음. 취준생의 입장에서. 지금 나는 취준생들 입장 대변하니까 그 입장에서 쓰는 거니.. 관계자 여러분들이 보시면 넓은 아량으로 이해 바랍니다..^^

암튼 그래서 면접을 갔는데, 1:1로 작은 방 안에서 시작함

1. 자기소개

2. 지원자는 패션 쪽에서 인턴 경험이 하나도 없어요. 패션에 관심이 있는 거 맞아요?

2-1. 지원자가 학교가 좋아도(내가 SKY여서) 관련 경험이 하나도 없어. 여기 다른 지원자들은 최소 3~5개인데??

이때 킹받았음. 아니 신입사원 채용에서 당연스럽게 인턴경험이 3개는 있어야하지 않냐며 타박(?)하는게 솔직히 나는 어이가 없었다.

그렇지만 이해는 감. 다른 지원자들이 방학이나 졸업 유예하고 인턴 경험이 있었나봄.

그리고 그들이 썼으니까 그 사람들이 뽑힐 가능성이 많기야 하겠지? 나보다 경험과 열정 넘치는 사람 많겠지.

근데 그걸 면접 자리에서 나랑 왜 비교를 하지? 싶더라.

나를 파악하려는 게 아니라 나를 깎아내리는, 면접을 진행할 의지가 없어 보였음.

암튼 그래서 속으로 매우 킹받고 어찌어찌 나의 생각과 논리를 펼쳐나감

이후에 실무면접이 좀 진행되었는데 이건 그 때 상품기획 관련 질문이랑 엠디에 대한 질문 이었음!


이번 생에 블로그는 처음이라..😅

내가 어떤 정보를 넣고 빼야 할 지 잘 모르겠음. 그래서 취준러분들이 댓글 많이 남겨주시면 그와 관련해 글을 쓰도록 하겠음.

소통에 대한 다짐이랄까 !! 😆

혼자 글 쓰면 노잼이더라구요..? 그래서 사실 요즘 글 업로드가 좀 느림..

근데 막 취준러들이 댓글로 질문해주는 바람에 나도 얼른 한섬 글 쓰러 왔으니 많이들 질문주시길!

그리고 하반기에 인사 면접을 보고 관련 내용을 찾았는데! 이번에 인사 채용이 없는 것 같더라구여 급한거 아니니까 다음기회에!!

왜냐면 내일 출근인데 벌써 11시 43분...

제가 보통은 몇 시간안에 꼭 답글 남기니까 많이 소통해용

이렇게 취업이 힘든 시기에, 바쁘고 정신 없을 우리 취준생들 !!

다들 조금만 더 힘내세요! 사회가 이상한거지 우리들이 부족한 거 하나도 없잖아요!!

다들 좋은 밤!!